메뉴 건너뛰기

해외복지사업


"우림의 복지에 대한 관심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 빈곤개발국 지원사업
  • 국제개발민간협력사업
빈곤개발국지원사업
우림은 빈곤개도국의 열악한 자원과 경제적 어려움을 인한 자립,의료,교육 및 주거환경등의 개선을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사회에서 소외되는 대상이 없도록 하는데에 사업의 목적이 있습니다.
구 분 내 용
1. 사업개요

‧대상국가 : 라오스, 미얀마, 필리핀, 베트남, 인도 등 아시아 빈곤지역

‧주요지원사업: 학교교육환경개선,아동·청소년 미래후원사업, 클린환경 조성 및 질병예방사업 등

2. 지원실적

‧ 라오스 마을 자립지원프로젝트: 빈곤한 라오스 산간지역을 중심으로 마을 자립지원을 목표로 송아지보급사업과 자립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 라오스 교육환경 개선사업: 라오스에 부족한 학교 교실을 건축하고 교육에 필요한 책걸상 보급지원과 컴퓨터 및 부대장비 구입지원 등을 비롯해 도서보급, 작은 도서관건립지원 등의 라오스의 미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외아동 결연사업: 2015년부터 라오스와 미얀마의 빈곤가정의 아동 11명에게 교육및생계비를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제개발민간협력사업
우림은 해외빈곤국에 대한 지속가능한 도움과 지원을 위해 2015년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의 회원단체로 가입되어 다양한 분야(빈곤,교육,성평등,일자리,여성, 아동, 장애 등)에서의 해외국가에 대한 지원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구 분 내 용
주요활동

‧ 2015년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 회원단체 가입

‧ 라오스 자립지원 프로젝트 ODA 사업지원

‧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회원단체 활동 강화 : 총회 및 워크숍, 세계인도주의의날 공동캠페인

 참여, 인큐베이팅사업 사전교육 및 각종 협의회 차원의 네트워크 활동 등

‧ DAK(개발연대) 장애분과 활동

SCROLL TOP